현재 위치

  1. 게시판
  2. 대량구매 문의

대량구매 문의

대량구매 문의 자유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탈모에 대한 상식과 탈모에 추천하는 샴푸는?
작성자 주식회사피엠오헬시라이프 (ip:)
  • 작성일 2016-02-02 15:14:5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96
평점 0점

안녕하세요.


전문 부부약사 상담의 건강 상식으로 현대인들의 고민 중 하나인 타모에 대한 대처법을 소개합니다.


우선 탈모의 원인을 살펴보면 여러 가지가 있으나 주요 원인 중 하나로는 데모덱스라 불리우는 모낭충이 그 주요 원인중 하나로 밝혀져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의 경우 자료에 의하면 약 50%가 데모덱스 즉 모낭충이 피부에 기생하고 있답니다.

모낭충은 피지를 먹고살며 피부에 콜라겐과 엘라스틴 성분을 빼앗아 피부 자생력을 약화시키고 탈모를 유발합니다.

무엇보다도 특별한 원형탈모나 지루성 피부질환 악화로 인한 탈모, 과음이나 과로로 인한 탈모, 갑작한 사건으로 급격한 스트레스를 받아 오는 탈모 등과 같이 원인이 분명한 탈모가 아닌 별다른 특별한 원인 모를 탈모라면 모낭충에 의한 탈모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복합성 탈모의(위의 두 가지 이상의 원인에 해당하는 탈모) 경우는 탈모가 오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성초의 주요 효능은 두피에 기생하여 탈모를 유발시키는 모낭충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탈모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상백피는 부종을 다스려 붓기로 인한 탈모에 효과적이며 찬 성질을 갖고 있어 항스트레스 효과가 있습니다.

자소엽은 겨울철 나방과 히터로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사람, 혹은 머리를 깜고 드라이기를 꼭 사용하는 탈모자에게 유용합니다.

녹차는 항산화작용이 있어 피부노화를 억제하여 두피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한 상담 사례를 소개합니다.

사례: 현재 나이44세 남성분인데 금연, 금주의 절제된 생활을 하시지만 38세부터 정수리 탈모를 격고 있는 분을 상담했습니다. 이분의 경우는 탈모가 6년째 낫지 않는다고 고민하시면서 두피의 냄새도 호소하셨습니다.

이 경우 차분히 상담을 해보니 세 가지 원인이 결합된 복합성 탈모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째, 정수리 두피 피부질환이 6년전부터 타모와 같이 시작되어 있었다는 점, 둘째, 가려움증과 두피 냄새가 많아 모낭충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 셋째, 직접적으로 모자를 하루 종일 쓰고 있는 직업이라는 점입니다.

이런 복합 원인성 탈모는 우선 약국이나 병원에서 지루성 피부질환 치료를 의약품으로 병행하면서 샴푸는 다바찌 어성초샴푸(생약성분 보강-어성초,녹차,상백피,자소엽)를 병행하는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다바찌 샴푸의 경우 어성초가 모낭충을 잡아줘 두피 냄새나 가려움증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약국이나 병원의 의약품 치료도 병행 할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의약품을 사용해도 어차피 샴푸를 써야 하기에 샴푸만큼은 일반 화학샴푸가 아닌 다바치 어성초생약 샴푸를 추천하였습니다.


그리고 기타 입증된 탈모방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중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채택하여 써보시기 바랍니다.


* 탈모방지 효능이 입증된 방법

- 두피지압, 드라이기 사용 금지, 염색약 사용금지, 파마금지, 모자를 오래 쓰는 것 금지, 금주, 금연, 밤에 야식 섭취 금지. 천연 생약샴푸 권장(자신에 맞는 것 찾기)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커뮤니티

최근본상품

이전 제품

다음 제품